본문 바로가기
JAVA/Spring

[spring] spring에서 css, js가 안먹는 현상(+경로인식 해결)

by lumayi 2021. 10. 13.

오늘은 css나 js, img 경로가 안먹는 현상을

해결한 방법을 포스팅하려한다.

 

 

내가 작업하고 있는 프로젝트인데 img 소스가 인식되지 않았다!

경로를 상대경로로 바꿔줘도, 절대경로로 바꿔줘도

계속 경로를 인식하지 못했다.

 

그러다 구글링을 해보니 방법을 하나 찾았다.

바로 css나 img가 있는 파일의 이름을 resources로 바꾸는것!

 

 

 

👇👇👇👇

assets 대신 resources로 바꿔보았다.

 

 

결과는???

경로가 먹는다!

 

 

근데 왜일까??

이유가 궁금해져서 계속 찾아봤다.

 

그 이유는 바로 servlet-context.xml 파일의 경로 지정 때문이었다.


servlet-context이란?

웹 어플리케이션내에 있는 서블릿들을 관리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해주는 등록정보!

 

servlet이란?

클라이언트가 요청한 정보에 대한 결과를 전송해주는 자바 프로그램.


servlet에 보니 주석으로 설명도 쓰여있었다..^-^:;

 

즉, resources는 저런 주소를 가진 곳에서 읽어들이겠다는 것!

 

또 하나 배운 하루이다!

예전에 개발 공부를 시작했을때부터 블로그를 시작했으면 훨씬 많은 정보들이 쌓였을텐데 아쉽다.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해봐야지!

 

적용완료!ㅎㅎ

 

 

참고 사이트:

https://woopi1087.tistory.com/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