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Server, DevOps/Git

[Git] Git(깃) 사용법 완벽정리(+ cmder.exe를 사용하는 방법)

  • -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학원에서 깃을 쓰라고 했지만,

감히 강사님?에게 질문을 할 수 있는 분위기도 아니어서

우리 팀은 약 2주간을 깃에 매달려서 사용법을 익혔다.

 

왜 컨플릭트가 나는건지 알 수가 없었고....

 

메인에서 pull을 받는 순서도 언제 받아야하는건지...

 

비전공자라 물어볼 곳도 없어서 답답한 나날들이었다ㅠㅠㅠ

(사실 전공자들도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았다...)

 

어느 구글 게시글에도 딱 정확하게 순서를 알려주는 포스팅이없어서 너무 아쉬웠다.

 

그래서 내가 정리했따!!

(( ))안에 있는 건 명령어 예제이다!

 

 

깃 순서:

1. 나만의 작업공간인 브랜치를 만들고 접속한다.

((git checkout -b "원하는브랜치명"))

 

2. 개발환경(이클립스)에서 작업을 한다.

 

3. 내 branch 작업들을 add 후, commit한다.
((git add --all
git commit -m "프론트작업완료"))

 

4. 다른 팀원이 작업한 내용을 받기 위해 공동 작업 공간인 main 브랜치의 풀을 받는다.
브랜치를 main으로 checkout 이동할 필요는 없음!!
((git pull origin main))


5. conflict가 난다면 고친다.


**중요**

6. 내 브랜치에서 git add --all, commit을 다시 실행한다.

 

7. git push origin (자신의브랜치) 로 푸쉬한다.

 

8. repository에서 확인 후, main으로 auto-merge한다!

 

 

ㅠㅠ이걸몰라서 그 고생을 했다니..!!

 

이 글이 나와 같이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길..!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